블록체인허브 (blockchainhub.kr) - 블록체인 포털
홈 > 포럼 > 헤리티지블록스
포럼포럼   헤리티지블록스 Heritage Blocks 의 블록체인/암호화폐 이야기 blog telegram News twitter medium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모음

HeritageBlocks 47 55 0 2019.08.22 14:31


헤리티지블록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로 들어오셔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D
(비밀번호 hb1234)

https://goo.gl/1SMrNv   



32153ee759402183d8efbd42c5940c40_1566451981_5784.png
 


---



에디터의 말말말

비록 테스트 수준이긴 하지만

통신사업자가 암호화폐 결제수단을

도입한 것은 흥미로운 대목입니다.

실생활에 밀접한 영역이기도 하고,

전통시장 사업자가

이런 방식으로

조금씩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할 수 있어

저변화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시도가 트렌디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활용될지,

아니면 실질적으로 다른 사업자에게도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귀추를 주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오스트리아 1위 통신업체 A1, 암호화폐 결제 지원

오스트리아 1위 통신사업자인 A1가 현지 7개 선별된 상점을 통해 암호화폐 결제 지원을 하기로 결정했다.

A1 고객은 8월 19일부터 6개의 주요 암호로 A1 지점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향후 A1 가입자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라이트코인(LTC), 스텔라(XLM), 대시(DASH) 6종 암호화폐로 결제가 가능하다.

A1 결제 서비스는 오스트리아의 디지털 통화 전문가 살라만텍스(Salamantex), 독일 현금 없는 지불 제공업체 콘카디스(Concardis) 그리고 프랑스 스마트 결제 솔루션 공급업체 인게니코(Ingenico)와 와 함께 공동으로 개발한 디지털 결제 시스템으로 6월 중순 처음 공개됐다.

A1결제는 기존의 현금 없는 결제 방식 외에도 A1 고객이 8월 말 중국 결제 사업자 알리페이와 위챗페이를 이용한 서비스 요금을 지불하는 등 암호화폐 이외에도 다양한 결제 옵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A1 비즈니스 마케팅의 책임자 마커스 슈라이버(Markus Schreiber)는 디지털 통화로 지불하는 것이 세계적으로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는 반면 현금은 모든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구식 모델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파일럿 기간 중 A1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순간에 선택된 통화의 고정환산가격을 받게 되며, 거래 유효성 확인 중 가격 변동 위험은 제공자가 보완하기로 했다. 암호화된 대금은 현재 7개의 A1 장소에서 이용할 수 있다: Knnnerstraße, Wien Mitte The Mall, Krems Bühl Center, Graz Herrengasse, Linz Landstraße, Salzburg Europark, Innsbruck Kauk Kaus Tyrol 이다.

최근 미국의 거대 통신업체인 버라이즌(Verizon) 또한 분산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시도로 5명의 블록체인 개발자를 찾고 있다고 보도되었다.

https://www.coinpress.co.kr/2019/08/22/17293/

레저X 비트코인 선물 불발 사태의 교훈: ‘예상밖의 결과’

이달 초 레저X(LedgerX)의 비트코인 선물상품 출시를 둘러싸고 일어난 소란을 통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교훈은 두 가지다.

먼저 규제 당국에 무언가를 승인받으려 할 때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점이다. 레저X가 현물 인도 방식의 비트코인 선물상품을 출시한다고 선언했지만, 정작 담당 규제기관인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는 상품 출시에 필요한 라이선스를 승인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결국 출시는 연기되었다.

라이선스 발급 절차가 복잡하기는 하지만, 워낙 성격이 복잡한 상품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이해할 수 있는 일이다. (현물 정산 방식의 비트코인 선물은 전통적인 선물상품보다 훨씬 복잡하다.) “허가를 기다리는 대신 일단 일을 저질러놓고 나서 용서를 구하는” 방식은 오히려 비용이 많이 들 수 있다.

또 다른 교훈은 궁극적으로 시장 구조를 결정하는 규제의 역할과 의도치 않은 결과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관한 것이다.

스왑과 선물

규제는 새로운 금융 상품의 채택을 장려하거나 방해할 수 있다. 그러나 레저X의 경우를 보면 또 다른 장벽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바로 스왑과 선물의 차이에서 발생하는 장벽이다.

레저X의 CEO 폴 차우는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사실 스왑 거래와 선물계약을 나누는 건 순전히 기술적인 문제라고 보면 된다. 둘은 본질적으로 같은 상품”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는 사실이 아니다. 헤징이나 투기와 관련해 기본적으로 원리가 크게 다르지 않고 투자자가 받는 결과도 비슷하지만, 규제기관은 둘을 전혀 다른 상품으로 취급한다.

이유를 살펴보기 전에 의미부터 살펴보자. ‘선물(futures)’이란 무언가를 미래의 특정 시기에 특정 가격에 거래하겠다는 약속이다. 반면 ‘스왑(swap)’은 현금 흐름(cash flow)을 교환한다는 약속이다. 비트코인을 기준으로 설명해보면 스왑은 “비트코인 가격은 계속 변하지만, 그와 관계없이 특정 시점에 약속한 금액을 주겠다는 약속”이 된다.

규정은 다르지만, 결과만 놓고 보면 비트코인 선물과 스왑의 거래는 같다. 그러나 두 상품이 거래되는 시장은 전혀 다르다. 선물은 거래소에서 거래하는 표준화된 상품이다. 반면 스왑은 두 당사자가 협상을 통해 맺는 양자 계약이다. 스왑은 2008년 금융 위기로 인해 리스크의 규모가 드러날 때까지 비공개 시장에서 비상장으로 거래되었다. 각종 의무사항이 복잡하게 얽혀있지만, 거래상대방이 약속을 파기할 위험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했다.

금융위기가 불거진 뒤 미국 의회는 2010년에 도드-프랭크법안을 통과시켰다. 법은 대부분 스왑 거래를 표준화 모델에 따라 중앙의 중개인이 청산하도록 의무화했다. 투명성을 제고하고 거래상대방 위험을 포함한 리스크를 줄이는 동시에 유동성은 강화하기 위해서였다. 그 결과 비용 문제로 인해 스왑 상품은 크게 두 갈래로 나뉘었다.

밀물과 썰물

중앙에서 청산하는 금융 스왑은 보통 선물보다 훨씬 마진이 높다. 상대적으로 유동성이 부족하다고 여겨지기 때문일 수 있다. 또한, 청산소가 추가로 지는 부담을 보상하기 위해서일 수도 있다. 선물 거래자는 선물거래 중개회사(FCM, futures commission merchant)가 적격거래소(DCM, designated contract market)에 거래를 등록할 것을 요구한다. 적격거래소에서 거래가 체결되면 청산은 청산소에서 맡는다. 이때 FCM에서 보유하고 있는 자금과 DCM에 보관된 마진이 완충 작용을 한다.

스왑은 FCM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의무는 아니다. 거래자는 대개 스왑거래기관(SEF, swap execution facility)에서 직접 계약을 맺는다. 이후 계약은 청산소로 넘어간다. 다른 모든 조건이 같을 때 완충 장치가 적다면 리스크가 더 크다는 의미다. 그로 인해 필요한 마진이 더 높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시장에서 모든 조건이 같을 수는 없다. 어떤 스왑 계약은 선물 계약보다 유동성이 더 높을 때도 있다. 따라서 스왑보다 선물에 더 특혜를 주는 듯한 불공평한 규칙을 수정하자는 압박이 상당하다.

스왑은 거의 배타적인 기관 상품인 반면 선물은 개인 투자자들도 거래할 수 있다. 대부분 금융 규제는 기관이 추가 리스크를 이해하고 받아들인다는 가정하에 운영된다. 특정 상품에 부과하는 비용을 높여 다른 상품으로 유도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금융 규제가 그러하듯, 고려해야 할 다른 사항이 무수히 많고 사각지대와 예외적인 경우도 많아 변호사들은 늘 분주하다.

요점은 금융 시장의 규제가 의도치 않은 결과를 불러와 투자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선물에 비해 스왑의 비용이 높기 때문에 “스왑의 선물화”가 진행되었다. 스왑의 선물화란 스왑이 선물에 통합되어 선물처럼 낮은 마진 요건으로 거래되는 현상이다. 이로 인해 SEF보다 DCM이 스왑을 취급하기가 오히려 유리해졌다. SEF는 선물을 거래할 수 없어 차익거래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은 이를 두고 리스크를 완화하는 대신 재분배했을 뿐이라고 불평한다. 이는 산업이 다변화하는 데 방해물로도 작용한다.

예상치 못했던 일

지금 하는 이야기는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하지 않는 일반 파생상품에 관한 것이다. 비트코인 스왑과 선물은 전통적인 상품보다 훨씬 더 마진 요건이 높다(현금 정산 비트코인 선물의 유지보수 마진은 40%인 반면 금 선물은 3%). 규제 당국은 투자자들에게 암호화폐 상품을 거래하지 못하게 하려는 것이 아니라 자산의 변동성 자체가 워낙 높아 추가로 주의를 줄 필요가 있다고 판단한 것이다. 그 말에도 일리가 있다.

한 가지 자산을 당국이 어떻게 분류하고 규제하는지 일련의 결정을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규제기관은 또한, 지금 당장의 결과뿐 아니라 규제로 인해 어떤 의도치 않은 결과가 나타날 수 있는지도 고려해야 한다.

레저X의 경우 규제기관이나 서비스 제공자들이 희망하지 않았던 구조적 진화가 일어날 수도 있다.

CFTC는 레저X의 청산 라이선스에 더 주의를 주고자 청산소들이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할 수 있는 역할을 강조한다. 이로 인해 암호화폐 자산 청산소에는 추가로 진입장벽이 생겨나고 운영 비용이 늘어날 수 있다. 그러면 리스크는 오히려 높아지고 의도치 않게 원래의 목적과는 정반대의 결과가 나타날 수 있다.

한 가지 중요한 사실은 레저X가 비트코인 파생상품을 기관투자자와 개인투자자 모두에게 판매할 계획이라는 것이다. 이로 인해 규제기관은 긴장의 끈을 더욱 조이고 개인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해 더욱 보수적으로 접근할 수 있다. 따라서 규제 당국이 훨씬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는 상황도 예상할 수 있다.

또는 레저X가 다른 경쟁사에 추월당하는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다. 더 든든한 후원자를 보유한 에리스X(ErisX)와 백트(Bakkt)도 현물 인도 방식 비트코인 선물상품을 출시하려고 준비하고 있다. 이것은 또 다른 ‘의도치 않은 결과’를 낳을 수도 있다. 그러나 투자자들에게 선택지가 많으면 전반적으로 리스크는 줄어든다.

엔드게임

레저X의 폴 차우는 CFTC가 심사 절차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았다며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CFTC를 상대로 한 소송은 이전에도 있었다. 2013년에 블룸버그가 금융 스왑과 선물에 ‘불공정한’ 추가 마진 요건이 붙고 이것이 SEF의 수익에 악영향을 미친다며 CFTC에 소송을 걸었다. 법원은 CFTC의 손을 들어주었다.

나는 변호사도 아니고 규제 담당자도 아니지만, 차우가 말한 대로 소송을 진행하게 되면 똑같은 결과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CFTC가 다른 상품에 비해 한 상품에 더 많은 특혜를 주기 때문에 사업 모델 자체가 위험해졌다는 주장을 입증하기는 매우 어려울 것이다. 레저X는 이미 기관투자자에 스왑거래를 제공하고 있다. 승인이 연기되면서 선물과 옵션을 포함하고 개인투자자까지 포괄하려는 계획에 지장이 생겼다.

이번 결정을 두고 CFTC를 반 암호화폐 기관이라고 몰아세울 수는 없다. 곧 CFTC를 떠나는 크리스토퍼 지안카를로 위원장은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력을 누구보다 꿰뚫어 본 사람이다.

시간이 지나면 사건의 파문은 잠잠해질 가능성이 크다. 누가 시장을 선점할지는 알 수 없지만, 현물 인도 방식 비트코인 선물이 출시되면 시장이 기다려온 형식의 대안적인 헤징 메커니즘이 생겨나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산업을 한 층 더 성숙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여기에 이번에 얻은 교훈을 활용하면 산업은 한 걸음 더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

한편 우리는 규제기관의 일거수일투족에 관심을 가지고 잠재적인 결과와 숨은 메시지를 잘 찾아보아야 한다. 무엇을 숨기고 있는지를 유심히 살펴보면 잘 드러나지 않은 사실을 알아낼 수 있는 경우가 많다.

https://www.coindeskkorea.com/54477/

국내 대표 암호화폐거래소 빗썸 "거래량 없고 기술개발 소홀 땐 상장 코인 퇴출"

국내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안전하고 투명한 거래환경을 조성해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해 모든 암호화폐에 대한 상장 유지 적격성 심사를 실시한다.

빗썸은 거래소에 상장된 모든 암호화폐에 대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상장 유지 여부를 판단하고 심사하는 상장 적격성 심의 위원회(이하 위원회)를 발족한다고 22일 밝혔다.

위원회는 9월부터 활동을 시작할 예정으로, 매월 모든 암호화폐에 대한 상장 적격성 여부를 심사한다. 심사를 통해 상장 적격 판정을 받은 암호화폐는 상장이 유지된다. 하지만 상장 폐지 대상으로 선정된 암호화폐는 투자유의종목으로 지정되며, 2개월 이내 개선이 없으면 상장이 폐지된다.

구체적으로 상장 폐지 대상이 되는 경우는 △거래소내 일 거래량이 미미하고, 그 기간이 1개월 이상 지속되는 경우 △기준시가총액이 상장시 시가총액 대비 크게 하락하고, 그 기간이 1개월이상 지속되는 경우 △암호화폐 개발자의 지원이 없거나 프로젝트 참여가 없는 경우 △블록체인 또는 암호화폐에 연관된 기술에 효용성이 없어지거나 결함이 발견된 경우 △형사상 범죄 수단으로 이용되거나 기타 형사사건과 연관성이 명확한 경우 △암호화폐 재단에서 상장폐지를 요청하는 경우 등이다.

빗썸은 암호화폐 재단들이 심사에 대한 내용을 정확하기 인지하고, 위원회를 투명하게 운영하기 위해 관련 절차와, 구체적인 심사 기준을 규정으로 제정했다.

또한 이달 말부터 변호사, 대학교수로 구성된 상장 심의 자문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법률, 기술, 핀테크 등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상장 심사 과정에 참여해 투명하고 공정한 상장 프로세스를 확보하고 투자자 보호를 강화한다.

빗썸 관계자는 “거래소 내 모든 암호화폐에 대한 상장 적격성 심사를 통해 각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기술 개발 노력과 효용성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겠다”며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 환경을 조성해 투자자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http://coinreaders.com/5235

블록체인 송금 서비스, 규제샌드박스 심의 또 제외

블록체인 기반 해외송금 기업인 모인이 과학기술정보통신기술(ICT) 규제 샌드박스 심의에서 또다시 제외됐다. 7개월째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1일 ‘제5차 신기술‧서비스 심의위원회’를 서면으로 개최해 총 7건에 대한 규제 샌드박스 신청 과제를 심의했다. 이번 심의는 앞서 네 차례의 심의위원회와 달리 이미 처리된 규제샌드박스 과제와 동일하거나 유사한 사례를 ‘패스트트랙(Fast-Track)’으로 진행됐다.

지금까지 심의 과정은 신청서 접수 이후 관계 부처 검토, 사전검토안 조율, 관계부처 간 세부 조율, 심의위 심의 의결(대면 원칙) 등의 과정을 거쳤다. 반면 패스트트랙 심의 과정은 관계부처 검토 이후 곧바로 심의 의결(서면 원칙)에 나서는 식이다.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를 활용해 해외 송금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모인은 앞서 동일하거나 유사한 업체가 ICT 규제 샌드박스 심의를 통과한 사례가 없다. 이 때문에 이번 심의 대상에서 또 제외됐다.

이로써 모인은 7개월째 서비스 솔루션을 시장에 내놓지 못하게 됐다. 모인은 지난 1월 정보통신기술(ICT) 부분에 규제 샌드박스를 신청했다. 모인 관계자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서비스 관련해 일부 정부 부처는 ‘철벽’인 것 같다”며 “서비스 솔루션은 이미 예전에 구현됐는데, 적용을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토로했다.

모인에 대한 심의 연기에 대해 과기정통부는 줄곧 ‘관계 부처 간 추가적인 검토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지난 4차 ICT 심의위 발표 당시에도 과기정통부는 “암호화폐를 활용한 해외송금 서비스 관련 기대효과 및 부작용 가능성에 대해 심의위원들 간 이견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다음 심의위원회는 내달 중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는 “미처리된 안건은 조속히 관계부처 협의를 마치고 심의위원회에 상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105883

테더, 위안화에 고정된 스테이블코인 발행설

USDT 스테이블코인 발행사인 테더가 역외 위안화에 고정된 새로운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계획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21일(현지시간) 비인크립토(BeIncrypto)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의 주주 자오동이 체인뉴스에 역외 위안화에 고정된 새 스테이블코인 CNHT의 출시 계획을 전했다.

비인크립토는 체인뉴스의 보도가 사실인지는 확인하지 못했으며 계속 상황을 주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테더는 현재 미국 달러, 유로, 일본 엔화에 고정된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고 있다.

한편 테더의 CNHT 발행 소문이 사실일 경우 중국 당국을 불편하게 만들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지적된다. 비인크립토는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비트코인 등 규제를 받지 않는 암호화폐들을 오래 전부터 못마땅하게 대해왔다고 전했다.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105808

분석 : 금융시장 혼란기, 비트코인은 ‘안전한 피난처인가?

비트코인 매니아들은 비트코인을 자산의 ‘안전한 피난처’라고 주장한다. 그런데 과연 그럴까? 더 블록(The Block)의 연구 분석가인 라이언 토드(Ryan Todd)의 분석에 따르면 그러한 징후는 현재까지는 나타나지 않고 있다.

자산의 안전한 피난처는 경제 혼란기에 투자자들이 피신하는 자산이다. 일반적으로 그러한 자산은 금의 경우가 해당하는데 금융위기에 덜 위험하다. 금과 미국 채권 등 안전자산 인식의 가격 변동성과 비교해 보면, 비트코인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변동성이 크다.

“이는 안정성이 떨어지고 가치 저장고로서의 역할에는 취약한 부분이다”고 Todd는 지적했다. (시장이 혼란스러워질 때 실제로 당신이 투자하기 원하는 투자 유형은 아니다.)

지난 5년간 세계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은 평균 12.4%의 연간 변동성을 보였는데, 이는 국채의 0.50%와 금의 2.5%에 비교된다.

게다가 전통적으로 다른 자산계급과 무관하다고 여겨졌던 비트코인이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으로 인해 이번 달에 중국 위안화가 불안을 보이던 시기에도 안전한 피난처라고 인식하기에는 부족해 보였다.

끝으로 2013년 이후 비트코인의 가격 움직임을 볼때 변동성이 여전히 크게 나타나며 안전한 피난처라고 하기에는 아직 이른 감이 있어 보인다.

https://www.coinpress.co.kr/2019/08/22/17286/

블록체인 기업 "금융위 ICO 전면 금지 위헌"…공개 변론 신청

정책 당국의 ICO 전면 금지 조치 관련 헌법소원심판청구를 제기한 국내 블록체인 개발업체 프레스토가 준비서면과 공개변론신청서를 헌법재판소에 제출했다고 22일 IT 조선이 보도했다. 작년 12월 해당 업체는 정부가 법적 근거 없이 모든 형태의 ICO에 대해 전면적으로 금지함으로써 헌법에 규정된 기본권을 침해했다며 헌법소원심판을 청구했다. 해당 심판청구는 올해 1월 헌법재판소 사전심사를 통과하고 본안 심리에 들어갔다. 프레스토는 특히 준비서면을 통해 금융위원회가 지난 3월 제출한 의견서 내용에 전문성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강경원 프레스토 대표는 "당국이 신산업 육성 관련 책임을 회피하고 수수방관하면서 (한국이)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었는데도 소중한 기회를 놓쳤다"며 "기회가 주어진다면 공개변론을 통해 지금이라도 당국에 경종을 울리고 싶다"고 밝혔다. 청구대리를 맡은 박주현 법률사무소 황금률 대표변호사는 "암호화폐 거래소 난립과 그로 인한 피해는 더 이상 방관할 수 없는 심각한 사회문제가 됐다"며 금융위원회가 (ICO 생태계를) 도외시한 결과 발생한 현실을 지적했다.

https://kr.coinness.com/news/379690

美 백악관 "불법 물품 구매 추적에 '암호화폐' 활용 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최근 미국 백악관이 불법 물품 구매에 대한 권고안을 발표했다. 해당 권고안은 "불법 물품 구매에 BTC, BCH, ETH, XMR과 같은 자유교환가능가상화폐(convertible virtual currencies, 이하 CVC)가 사용되고 있다"며 "불법 물품 구매 내역 추적에 CVC의 트랜잭션 해시값, 지갑 및 IP 주소를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해당 권고안은 현지 금융기관 및 디지털 결제 플랫폼에 발송된 것으로 전해졌다.

https://kr.coinness.com/news/379618

미 재무부, 중국인 마약상 연관 3개의 암호화폐 주소 특별제재 추가

미국 재무부가 중국인 마약상과 연관있는 것으로 판단된 3개의 암호화폐 주소들을 특별제재대상(SDN·Specially Designated Nationals)목록에 추가했다.

2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이날 미 재무부 해외재산통제국(OFAC)이 킹핀법(Kingpin Act)에 따라 SDN 목록을 업데이트 했다고 보도했다.

킹핀법은 ‘해외마약거물지정법’으로 마약 밀매업자와 미국 기업 간의 거래, 즉 개인과 기업의 거래를 금지하기 위해 제정됐다. 마약 범죄 대상자 명단에 오른 인물은 미국 입국이 거부되고 자산이 동결된다.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주소와 연관된 마약상은 중국 국적의 샤펑옌(Xiaobing Yan), 푸징장(Fujing Zheng), 허완장(Guanghua Zheng) 등 세 명이다. SDN 목록에는 세 명의 비트코인 주소가 추가됐다. 허완장은 라이트코인 주소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https://blockinpress.com/archives/21511

BOJ 고위관계자 “암호화폐 친화적 이유? 자본유출 우려 없어”

일본 중앙은행(BOJ) 한 고위 관계자가 “암호화폐에 친화적인 이유는 자본유출에 대한 우려가 없기 때문”이라며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2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ccn는 닛케이 아시안 리뷰(Nikkei Asian Review)의 보도를 인용해 이같이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BOJ의 한 고위관계자는 “자본유출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중국인은 모든 금융자산을 적으로 보고 있다”면서 “우리는 (자금) 유출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이어 “암호화폐의 기반이 되는 기술(블록체인)을 매우 좋아하고 관련 커뮤니티와 접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매체는 암호화폐 분석사이트 코인힐즈(Coinhills)의 정보를 인용해 전세계적으로 일본 엔화가 준비통화로 사용되는 비율은 5%에 불과하지만 엔화로 비트코인을 거래하는 비율은 20.1%에 달한다고 보도했다.

https://blockinpress.com/archives/21514


추천&비추천 정책안내

, , , , , , , , , , , , , , ,

신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사나 19-08-22 14:51 0   0
빗썸 잡코인 마구잡이 상장 시킬땐 언제고
이제와서 ㅉㅉ

축하합니다! 행운의 5 HUB가 적립되었습니다 ^.^

혜미동 19-08-22 15:43 0   0
감사합니다

축하합니다! 행운의 4 HUB가 적립되었습니다 ^.^

블랙이글 19-08-22 16:50 0   0
제대로 된 선별 작업을 해야할듯 하네요
turtleee 19-08-23 15:01 0   0
감사합니다

축하합니다! 행운의 3 HUB가 적립되었습니다 ^.^

사하라 19-08-24 00:36 0   0
감사합니다~

축하합니다! 행운의 2 HUB가 적립되었습니다 ^.^

연구자 19-08-24 13:04 0   0
감사합니다

축하합니다! 행운의 2 HUB가 적립되었습니다 ^.^

한 주간 블록체인 뉴스 랩업(2018. 9.9 ~ 9.14) 27

헤리티지블록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로 들어오셔서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D(비밀번호 hb1234)https://goo.gl/1SMrNv에디터의 말말말 ​국내 거래소들이 FATF의방침에 따라 관련 내용들을 이행하려는움직임이 보이는 한 주였습니다. 다만,보여주기식이 아닐까라는 우려도 있는데요.앞으로의 행...
| 29 | 20시간전

블록체인 밋업 (9/15) : 빔 코리아 밋업 - Beam Privacy Coin Korea Meetup 27

헤리티지블록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로 들어오셔서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D(비밀번호 hb1234)https://goo.gl/1SMrNv---안녕하세요~!9월 15일에 개최되는 블록체인밋업 안내 드립니다.9월 15일 일요일에는​빔 코리아 밋업 - Beam Privacy Coin Korea Meetup1...
| 29 | 21시간전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모음 61

헤리티지블록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로 들어오셔서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D(비밀번호 hb1234)https://goo.gl/1SMrNv에디터의 말말말​페이스북 암호화폐 리브라가2020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밝힌데이어 독일 의원 중 한 명이 민간에서발행되는 스테이블 코인을 허용...
| 71 | 2019.09.14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모음 80

헤리티지블록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로 들어오셔서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D(비밀번호 hb1234)https://goo.gl/1SMrNv에디터의 말말말​암호화폐 도입과 개방정책에 적극적인 자세를 보인에스토니아의 국가 암호화폐 개발 진척에 대해유럽중앙은행에서 직접적인 의견 표명을 한 것은지난 수십년간 '...
| 87 | 2019.09.13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모음 43

헤리티지블록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로 들어오셔서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D(비밀번호 hb1234)https://goo.gl/1SMrNv에디터의 말말말​지엑스체인(GXChain)의운영사인 항저우춘신데이터혁신이횡령 및 이용자 정보 불법 거래 등의혐의로 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다고합니다. 다만, 블록체인과 ...
| 47 | 2019.09.12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모음 33

헤리티지블록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로 들어오셔서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D(비밀번호 hb1234)https://goo.gl/1SMrNv에디터의 말말말​업비트에 이어 오케이엑스코리아에서도 추적이 불가능한다크 코인 상장 폐지, 거래 종료를공지했다고 합니다. 후오비 코리아에서도 상장폐지 기준을 공개하는 등...
| 41 | 2019.09.11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모음 24

헤리티지블록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로 들어오셔서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D(비밀번호 hb1234)https://goo.gl/1SMrNv에디터의 말말말​업비트가 FATF의 권고안에 따라송금인과 수취인 파악이 불가능한프라이빗 암호화폐 6종을 유의종목으로 지정하고 일주일간의자세한 검토를 통해 상장 폐지를최...
| 30 | 2019.09.10

블록체인 밋업 (9/10) : 기술세미나 :: 코인스택 기반 블록체인 기초(지갑) 개발 15

헤리티지블록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로 들어오셔서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D(비밀번호 hb1234)https://goo.gl/1SMrNv---안녕하세요~!9월 10일에 개최되는 블록체인밋업 안내 드립니다.9월 10일 화요일에는​[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 기술세미나 :: 코인스택 기반 블록체인 기초...
| 18 | 2019.09.10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모음 20

헤리티지블록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로 들어오셔서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D(비밀번호 hb1234)https://goo.gl/1SMrNv에디터의 말말말​끊임없이 늘어나는 해킹 증가로인해 암호화폐 보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암호화폐시장 성장에 비해 보험 시장의 규모가많이 부족한 것이 사...
| 23 | 2019.09.09

블록체인 밋업 (9/9) : 제주 블록체인/빅데이터 입주 기업 모집 및 블록체인 해커톤 홍보 밋업 9

헤리티지블록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로 들어오셔서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D(비밀번호 hb1234)https://goo.gl/1SMrNv---안녕하세요~!9월 9일에 개최되는 블록체인밋업 안내 드립니다.9월 9일 월요일에는​[비티원랩]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취약점 사례 분석1가지 행사가 진행됩...
| 15 | 2019.09.09

한 주간 블록체인 뉴스 랩업(2018. 9.2 ~ 9.7) 23

헤리티지블록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로 들어오셔서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D(비밀번호 hb1234)https://goo.gl/1SMrNv에디터의 말말말 ​아르헨티나 페소 폭락으로 인한비트코인의 일시적 가격 상승,1조 2천억 원대의 비트코인이한 지갑으로 이동하면서 발생된가격 급등, 구글에서 BTC 검색량...
| 30 | 2019.09.08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모음 53

헤리티지블록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로 들어오셔서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D(비밀번호 hb1234)https://goo.gl/1SMrNv에디터의 말말말​약 1조 2천억 원 상당의 비트코인이하나의 지갑으로 일시에 옮겨져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해누구의 지갑이며, 어떤 목적인지에대한 다양한 추측성 ...
| 63 | 2019.09.07

블록체인 밋업 (9/7) : [비티원랩]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취약점 사례 분석 29

헤리티지블록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로 들어오셔서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D(비밀번호 hb1234)https://goo.gl/1SMrNv---안녕하세요~!9월 7일에 개최되는 블록체인밋업 안내 드립니다.9월 7일 토요일에는​[비티원랩]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취약점 사례 분석1가지 행사가 진행됩...
| 33 | 2019.09.07

9월16일 '퓨마페이 x OKEX' 밋업을 '비트보이 쎄시봉'님과 함께 개최합니다 :D 27

안녕하세요 헤리티지블록스 입니다.​9월 16일(월), 퓨마페이와 OKEX가 진행하는 '글로벌 로드쇼'의 첫 시작인 아시아 투어 중 한국 밋업을저희 헤리티지블록스와 유투브 인플루언서이신 '비트보이 쎄시봉'님과 함께 개최하게 되었습니다.참여링크https://onoffmix.com/event/192695로드맵...
| 33 | 2019.09.06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모음 17

헤리티지블록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로 들어오셔서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D(비밀번호 hb1234)https://goo.gl/1SMrNv에디터의 말말말​보안 문제가 근절되지 않는 이상,신규 투자자들이 유입되기까지 많은시간이 걸릴 것이라 생각되며 이러한문제들이 암호화폐가 발전하는데방해물이 되고, 인식에 ...
| 25 | 2019.09.06

블록체인 밋업 (9/6) : ADANOS CHAIN(아다노스 체인) 서울 밋업 9

헤리티지블록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로 들어오셔서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D(비밀번호 hb1234)https://goo.gl/1SMrNv---안녕하세요~!9월 6일에 개최되는 블록체인밋업 안내 드립니다.9월 6일 금요일에는​[블록체인] ADANOS CHAIN(아다노스 체인) 서울 밋업1가지 행사가 진행...
| 12 | 2019.09.06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모음 12

헤리티지블록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로 들어오셔서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D(비밀번호 hb1234)https://goo.gl/1SMrNv에디터의 말말말​지난 1년간 아르헨티나 페소화가치가 절반 이상 떨어졌다고 합니다.외환 위기 악화가 주원인으로 보고있으며, 추가 하락을 예방하고자외환 통제 정책을 실시했...
| 16 | 2019.09.05

블록체인 밋업 (9/5) : Upbit Developer Conference, 디지털 자산 기술 트렌드와 뉴비즈니스, 블록스택 서울 밋업 8

헤리티지블록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로 들어오셔서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D(비밀번호 hb1234)https://goo.gl/1SMrNv---안녕하세요~!9월 5일에 개최되는 블록체인밋업 안내 드립니다.9월 5일 목요일에는Upbit Developer Conference디지털 자산 기술 트렌드와 뉴비즈니...
| 11 | 2019.09.05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모음 15

헤리티지블록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로 들어오셔서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D(비밀번호 hb1234)https://goo.gl/1SMrNv에디터의 말말말​9월 5일, 자산관리회사인반에크와 솔리드X에서 기관투자자를대상으로 비트코인 ETF를 판매할계획이라고 전해집니다.​ 반에크와 솔리드X는 2018년부터비트...
| 18 | 2019.09.04

블록체인 밋업 (9/4) : Upbit Developer Conference, 포스트 IEO 시대: 수 천만 유저들로 불록체인 생태계 강화 8

헤리티지블록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로 들어오셔서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D(비밀번호 hb1234)https://goo.gl/1SMrNv---안녕하세요~!9월 4일에 개최되는 블록체인밋업 안내 드립니다.9월 4일 수요일에는Upbit Developer Conference포스트 IEO 시대: 수 천만 유저...
| 10 | 2019.09.04


추천 최신주간월간

최근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