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허브 (blockchainhub.kr) - 블록체인 포털
홈 > 포럼 > 코인니스 > 인터뷰
포럼포럼   코인니스 국내 No.1 암호화폐 투자 정보 플랫폼 website googleplay appstore telegram

코인니스 인터뷰. Vol 12 인슈어리움 14

인슈어리움이 꿈꾸는 블록체인 기반 보험 생태계에서는 데이터에 대한 ‘정보 비대칭성’이나 위변조 의혹이 존재하지 않는다.보험사, 피보험자, 재보험사 등 생태계 구성원은 데이터 신뢰성을 바탕으로 보다 적극적이고 주동적으로 생태 모델 운영에 참여한다.그리고 이 같은 운영 구조는 궁극적으로 세분화되고 개별 성향...
| 21 | 2019.10.22

코인니스 인터뷰. Vol 11 매틱 네트워크 8

매틱 네트워크(MATIC, 시총 126위)는 코인베이스, 바이낸스 등 글로벌 대형 거래소 산하 투자사가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일찍부터 업계 주목을 받았다.매틱 네트워크는 현재까지 가장 많이 채택된 레이어 2 플랫폼으로, 오프체인 계산(off-chain computation)과 사이드 체인 활용, 플라즈마...
| 9 | 2019.10.08

코인니스 인터뷰. Vol 10 무비블록 10

#1 무비블록 이용하기다양성 영화 마니아 승택. 하지만 영화관에는 블록버스터 같은 상업 영화만 즐비한데다 다양성영화관은 극소수여서 원하는 만큼 맘껏 즐기기 쉽지 않다. 시장이 작기 때문에 다양성 영화를 추천 받고 후기를 찾아보기도 여의치 않은 상황. 특히 외국 영화 같은 경우에는 제대로 된 자막 파일을 ...
| 15 | 2019.10.02

코인니스 인터뷰. Vol 9 네스트리 5

텔레그램, 왓츠앱, 페이스북 메신저에 이르기까지. 바야흐로 ‘메신저 춘추전국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불특정 다수가 공통된 관심사를 기반으로 자유롭게 소통하길 원하는 현대인을 만족시킬 메신저는 사실상 전무했다.네스트리(Nestree)는 이 같은 현대인의 수요를 충족하고자 등장한 커뮤니티 전용 ...
| 13 | 2019.10.01

코인니스 인터뷰. Vol 8 힌트체인(Hint Chain) 12

스타 셰프. 방송계는 물론 대중 문화 전반을 강타하고 있는 핫 키워드다. 최현석, 오세득 등 스타 셰프의 레스토랑에서 ‘토큰’ 사용을 지원하는 힌트체인 프로젝트가 등장하며 화제다. 힌트체인은 300만 유저를 확보한 콘텐츠 ‘해먹남녀’의 제작사 바이탈힌트가 주도하는 프로젝트다.<힌트체인 로고>스...
| 19 | 2019.09.30

코인니스 인터뷰. Vol 7 스냅엑스(SnapEx) 10

암호화폐 시장은 3년이 안되는 시간 동안 비약적으로 성장했다. 이에 발맞춰 현재 세계 각국에는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다. 투자자들은 이를 통해 암호화폐를 거래하며 현금화 한다.암호화폐 시장이 성숙한 산업으로 변모하며 파생상품 거래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선물, 레버...
| 10 | 2019.09.27

코인니스 인터뷰. Vol 6 픽션 네트워크(Piction Network) 12

최근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 메인넷을 정식 런칭한 가운데, 클레이튼의 이니셜 파트너 ‘픽션 네트워크’가 업계 다크호스로 떠오르며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픽션 네트워크는 게임 업체 넥슨, 스마일게이트 등을 거쳐 한중 콘텐츠 회사인 배틀...
| 16 | 2019.09.26

코인니스 인터뷰. Vol 5 셀러 네트워크 7

블록체인 시장에 ‘속도’ 경쟁이 고조되는 가운데 혁신 솔루션과 자체 생태계를 기반으로 단숨에 업계 스타로 떠오른 플랫폼이 있어 눈길을 끈다. 주인공은 바로 올해 3월 바이낸스 토큰 판매 플랫폼 ‘바이낸스 런치패드’를 통해 성공적으로 토큰 판매를 마무리 한 Celer network(이하 Celer)다. C...
| 10 | 2019.09.25

코인니스 인터뷰. Vol 4 루나(LUNA) 7

5월 8일 강남 테라 본사에서 만난 김경돈 사업 기획 총괄은 테라와 루나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라며, 테라의 생태계 확장 및 상용화 노력에 따라 루나의 투자 매력도 한층 더 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장기적으로 장벽 없는 글로벌 결제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실생활 결제 암호화폐를 ...
| 11 | 2019.09.24

코인니스 인터뷰. Vol 3 오브스 14

“Orbs는 블록체인 통해 기존 중개 서비스를 몰아내려는 게 아니다. 그들이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서비스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려는 것이다. Orbs는 ‘신뢰’의 시대에 애플리케이션의 작동 방식을 재정의하고자 하는 주류 기업들을 위해 출범한 퍼블릭 체인 프로젝트다. 현재 총 60명의 직원...
| 17 | 2019.09.23

코인니스 인터뷰. Vol 2 KSTARLIVE 18

“’한류’ 시장은 물건을 사고 파는 기존 시장하고는 많이 다릅니다. 단순히 싸다고 많이 팔리는 것도 아니고 물량 공세를 한다고 해서 성공하는 것도 아닙니다. 전세계 한류 팬들이 부여한 ‘가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게 중요합니다. KSL은 한류 콘텐츠부터 문화 체험에 이르는 종합형...
| 20 | 2019.09.20

코인니스 인터뷰. Vol 1 아모랩스 14

아모랩스 심상규 대표는 "자동차는 실생활과 밀접한 분야이자 자율주행자동차 등 차세대 기술 발전으로, 데이터 활용 잠재력이 주목받고 있다. 개방적인 플랫폼을 구축, 자동차 이용자와 생산자를 연결해 보다 효율적인 데이터 생태계를 구축할 생각이다.”라며 목표를 밝혔다.“4차 산업 혁명 시대 ‘데이터’는 자원이...
| 16 | 2019.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