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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OS : vRAM이 필요한 분야.

스페셜골드 31 541 2019.02.06 22:34

디앱(dApp)들의 집인 EOS는 최초로 널리 채택 된 블록 체인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수 많은 산업을 변모시킬 잠재력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네트워크의 한정된 공급량과 비용으로 인해 개발자들이 디앱을 구축하고 확장하는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EOS 기반 댑을 구축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대체 솔루션인 vRAM은 데이터 집약적 디앱의 새로운 흐름을 열어줍니다.


다음은 vRAM이 개발자에게 실제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EOS에서 디앱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 줄 수있는 몇 가지 방법의 목록입니다.이제는 확장 가능한 디앱이 구체화 될 때입니다.


에어드랍


새로운 디앱 프로젝트가 토큰 분배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기존 EOS 홀더들에게 토큰을 분배하는 에어드랍이었습니다. 추가로, 기존 프로젝트들은 특정 참여형(임무를 수행했을때 리워드를 주는) 에어드랍을 사용했습니다. 에어드랍을 성공적으로 실행 시키기 위해 개발자들은 EOS RAM에 계정 잔고 정보를 저장해야합니다. 오늘 날 RAM 비용은 GB(Giga Byte) 당 한화 약 1억 7천만원의 비용으로 많은 댑들은 이 프로세스를 실행 할 여유가 없었습니다.


소셜 미디어


중앙화 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사용자 데이터 유출에 대한 우려가 증가하면서 탈중앙화 된 대안이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그러나 탈중앙화된 소셜 미디어 사이트를 만드는 것은 매우 데이터 집약적입니다. 사용자 프로필,게시물(+좋아요, 공유하기, 댓글)의모든 메타데이터는 앱을 관리하는 스마트 컨트랙트에서 엑세스 가능한 방식으로 저장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vRAM을 사용하면 기가바이트의 정보를 체인에 저장하지 않아도되므로, 개발자는 중앙화된 플랫폼의 저장 기능과 비슷하거나 심지어 능가하는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컨텐츠 제작자는 컨텐츠를 소액 결제를 통해 수익화 가능하며, 일반 사용자들은 게시물 퀄리티와 참여 빈도만큼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탈중앙화된 소셜 미디어 사이트는 사용자가 자신의 데이터를 프라이빗키를 통해 직접 소유할 수 있게 하며, 네트워크의 가치를 중앙화 된 주체가 아닌 사용자들에게 누적되도록 하는 것 입니다.


스마트 증권


증권형 토큰(Security token) 또는 스마트 증권은 부동산,주식,채권 같은 전통적인 자산의 소유권을 완벽히 준수하는 표현입니다. 이러한 규제 대상 자산을 거래하려면 KYC (Know Your Customer) 법규를 준수해야합니다. 현재 KYC 프로세스는 수작업이며 오프-체인이라 시간 낭비인 프로세스입니다. 국제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거래되는 이러한 스마트 증권은 규정 준수 정보 및 소유권 이력을 포함하는 스마트 컨트랙트로로 프로그래밍되어 규제 기관이 자신의 무결성을 검증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세스를 자동화한다는 것은 법률을 코드로 변환하고 모든 관련 정보를 체인에 저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든 스마트 증권에 관련된 규제 데이터 뿐만 아니라 모든 시장 참여자에 대한 정보가 포함 되어 데이터 세트가 커질 수 있으므로 체인에 저장해야하는 개발자에게 상당한 비용이 발생합니다.


증강 현실


증강 현실 장치는 실제 세계 위에 디지털 레이어를 만듭니다. 이를 블록 체인을 지원하는 디지털 가치와 결합하면 곧 우리가 아파트를 소유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디지털 자산을 소유하게되며 이러한 AR 자산을 글로벌 시장에서 거래하게됩니다. 예를 들면, 인기있는 AR 게임 포켓몬 고는 사용자가 주어진 위치에서 포켓몬 체육관을 설립할 수있는 권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을 다른 사용자의 체육관에서 훈련하거나 배틀을 원하는 사용자는 자신의 수익금을 디지털 자산 소유자와 공유해야 합니다. 그러나, 존재하는 모든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과 위치 정보를 저장하는 것은 AR을 성장시키는 데 있어 엄청난 장벽입니다.


승차 공유


우버와 비슷한 승차 공유 플랫폼은 이용 가능한 운전자에 연결하고 서버에 위치 데이터를 저장하고 운전자의 수익의 25~30% 사이를 가져 갑니다. 우버의 탈중앙화된 버젼은 중개업체가 가져가는 수수료 없이 운전자가 요청시 직접 연결 시킵니다. “Direct to consumer” 승차 공유가 가능하기 위해서는 탈중앙화 된 앱은 엄청난 양의 위치 데이터와 프로필 정보를 처리 할 수있는 용량을 최대화하는 툴이 필요합니다.


게임


배틀 그라운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같은 MMORPG 게임들은 블록체인에서 실행 되는 *NFT(Non-Fungible Token)를 거래하는 플레이어들의 활발한 시장이 될 수 있습니다.


*NFT(Non-Fungible Token) : 대체 불가능한 고유한 것을 나타내는 특수한 유형의 암호화 토큰. (희소성을 표현 가능 하므로 게임 아이템 등에 적합)


이 토큰은 무기, 스킨 및 액세서리와 같은 게임 아이템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도전 과제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경험치를 얻음으로써 이러한 토큰을 얻고 다른 가상 아이템을 거래하거나 디지털 통화로 판매 할 수 있습니다. 현재 MMORPG는 엄청난 데이터 저장 공간을 필요로하므로 EOS Mainnet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측 시장


EOS에서 갬블링 디앱들이 급속도로 확장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디앱들의 다음 흐름이 곧 등장 할 것이며 예측 시장 플랫폼이 포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플랫폼은 다음 선거 또는 스포츠 경기의 결과를 예측하는 데 사용될 수있을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집단 지성을 활용하여 미래 사건의 가능성을 측정 할 수있게합니다.충분한 스토리지 및 기타 네트워크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가 가능 해지면 예측 시장은 자체 블록 체인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히려 그들은 EOS와 같은 기본 프로토콜을 정착 레이어로 활용하여 더 빠르고 더 저렴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vRAM과 DAPP 네트워크가 발전함에 따라 디앱 개발자의 가능성은 계속 확대 될 것입니다. 이제 vRAM 덕분에 엔드 투 엔드로 탈중앙화 될 수 있는 데이터 집약적인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생각해 보시겠습니다.


다음 스텝 : 확장 가능한 댑.


지금까지, EOS의 RAM은 일반적인 RAM의 기능과 하드-드라이브와 같은 영구 저장 역할을 모두 담당 했습니다. vRAM은 이 두가지 요소를 분리하여, EOS RAM이 그들이 선택한 댑 서비스 공급자와 함께 영구 데이터를 저장하는 동안 램덤-액세스 메모리 장치로 작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사용 가능한 메모리 공급량의 폭발적 증가는 매스어답션을 위해 댑을 설계하는 비용을 잠재적으로 감소 시켜 줄 것 입니다. 개발 비용의 감소하면서, 댑 개발 팀들은 진짜 사용자가 사용하여 댑을 구축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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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소나무 19-02-06 22:52 0   0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잘 읽어볼게요^^~
최고일당 19-02-07 00:00 0   0
그림을 제가 다 이해 한다면 전 전문가 입니다. 그래도, 내용들을 살펴보니 필요한 듯 보이네요^^  하나 남은 추천 드리고 갑니다~^^
별구리 19-02-07 00:28 0   0
내용이 좀 어려워보이지만~잘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엔더기사 19-02-07 00:37 0   0
EOS에서는 에어드랍보다 에어그랩위주로 코인이 뿌려지는거 같더라구요
스페셜골드 19-02-07 01:14 0   0
홀더들에개 투표를 참여하면 많이 주신하는대요. 많이 주는것도 마냥 좋지만은 않군요 ㅎㅎ

축하합니다! 행운의 5 HUB가 적립되었습니다 ^.^

나이스가이 19-02-07 01:10 0   0
조금 어려운 내용이지만,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운사랑 19-02-07 01:19 0   0
감사합니다.

축하합니다! 행운의 2 HUB가 적립되었습니다 ^.^

블랙이글 19-02-07 01:28 0   0
홀더분들께 많이주면 무조건 좋은줄만 알았는데 그것이 아니군묘 좋은글 감사드립니다
혀니 19-02-07 08:42 0   0
너무 전문적인 글이라 이해가 어렵지만,, 정말 좋은 글 감사합니다.^^
yoosoha 19-02-07 23:55 0   0
감사합니다!

축하합니다! 행운의 2 HUB가 적립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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